[식품영양학과] 영양학 연구실 출신 이성욱, 일본 학술진흥회 특별연구원(DC2) 선발
- 일본 최고 수준의 연구장려 프로그램에 선정
- 일본 규슈대학교 대학원 박사과정 연구 수행
우리 대학 식품영양학과 영양학연구실 출신인 이성욱 학생이 일본 학술진흥회(JSPS)의 특별연구원(DC2)에 선발되는 영예를 안았다. 현재 이성욱 학생은 일본 규슈대학교 대학원 생물자원환경과학부 식량화학연구실에서 박사과정 연구를 이어가고 있다.
일본 학술진흥회 특별연구원(DC2)은 일본 내 박사과정 재학생 중에서 학문적 잠재력과 독창적인 연구계획을 갖춘 우수 연구자를 대상으로 선발되며, 연구 수행을 위한 장기적 지원 (2년간 월 20만엔의 생활비/총 연구비 190만엔)을 제공하는 일본 최고 수준의 연구장려 프로그램이다.
이성욱 학생은 '가수분해형 탄닌의 센싱 기작이 여는 난치성 암의 새로운 제어 전략'이라는 주제로 선발되었으며, 식물성 생리활성물질인 탄닌의 감지 메커니즘을 통해 난치성 암을 새로운 관점에서 접근하는 전략을 제시해 주목받고 있다.
이성욱 학생은 “대구대학교 식품영양학과에서의 학부 및 석사 시절은 연구자로서의 시야와 가능성을 확장시켜 준 소중한 시간이었다”며, “영양학연구실에서 배운 기초 학문과 연구 경험이 지금의 저를 만들었다고 생각한다. 앞으로도 국제적 학술무대에서 활발히 활동하며 학문적 성과로 보답하고 싶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우리 대학 식품영양학과는 기초 영양학 교육뿐 아니라 응용 및 국제적 연구협력을 통해 글로벌 헬스케어와 식품과학 분야에서 활약할 수 있는 인재 양성에 힘쓰고 있습니다.
홍보팀(850-501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