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영양학과] 한국식품조리과학회 논문경진대회 「우수상」 수상
- 대구대학교 일반대학원 식품영양학과 마지원, 심지안 연구논문 발표
- '20-30대 소비자의 밀키트 구매 실태와 성인영양지수 평가' 에 대한 연구 수행
우리 대학 식품영양학과 학생들이 최근 개최된 2025 한국식품조리과학회 추계학술대회 우수학생논문경진대회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
이번 대회는 (사)한국식품조리과학회가 지난 10월 24일(금) ‘대체식품과 조리과학의 융합을 통한 식품혁신’이라는 주제로 개최한 추계학술대회의 한 프로그램으로 개최됐다. 마지원, 심지안으로 구성된 우리 대학팀은 ‘20-30대 소비자의 밀키트 구매 실태와 성인영양지수 평가’ 에 관한 연구 논문을 발표해 ‘우수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우수학생논문경진대회 ‘우수상’ 시상식 사진]
[식품영양학과 마지원 석사과정생 ‘우수상’ 수상기념 사진]
대구대 식품영양학과 연구팀 (지도교수 배현주)은 전국의 20-30대 성인남녀를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해 밀키트 구매 실태와 밀키트 선택속성에 대한 중요도-만족도를 분석하고 밀키트 고객의 성인영양지수를 평가한 결과를 종합해 영양상태 개선이 필요한 20대·대학생·1인 가구를 대상으로 한 맞춤형 제품 개발 등을 제안했다.
팀 대표로 논문 구두 발표를 했던 마지원 (석사2학기) 학생은 “논문경진대회에서 우수상을 받게 되어 영광이다. 지도해 주신 배현주 교수님께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관련 연구를 성실하게 수행해 나가겠다”고 수상 소감을 전했다.
한편, (사)한국식품조리과학회는 42년의 전통을 가진 식품영양학 분야의 대표적인 학회로, 매년 추계학술대회 때마다 우수학생논문경진대회를 개최해오고 있다.